※ 해당글을 읽기전!
아직 국내 OTT에 대한 관계 이해가 어려우신 분이라면 국내 OTT 서비스 한눈에 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D


안녕하세요 이스트라TV 잇님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소식은 웨이브와 HBO 콘텐츠에 관련된 내용인데요!
아마 OTT좋아하시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HBO콘텐츠의 경우, 왓챠에서 많은 공급을 해오는것으로 알고 계실텐데요.

왓챠의 가장 큰 장점이었던 HBO시리즈
위와같이 많은 명작들을 가지고 있는 HBO에서 이번에 웨이브와 함께 대규모 콘텐츠 계약을 한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HBOMAX의 국내 출시는 더 멀어진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1년 계약이라고 하니 그 이후에는 또 모르겠지만요
또한 왓챠의 입장에서는 지정된 계약인 12월 까지만 이행하고 이후엔 지속적인 HBO콘텐츠 수급은 어려울것으로 보이며,
왓챠의 HBO계약이 만료된다면 많은 왓챠 가입자들이 웨이브로 넘어갈수도 있어보입니다.

웨이브, HBO ‘왕좌의 게임’ 등 제공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가 HBO와 대규모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해 향후 1년간 주요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HBO는 다수의 인기작을 내놓은 미국 프리미엄 채널이다. 최고 히트작인 ‘왕좌의 게임’ 시리즈를 비롯해 ‘밴드 오브 브라더스’, 핵폭발 사태를 재구성한 시리즈 ‘체르노빌’ 등 주요 작품들이 이달 말부터 웨...
www.seoul.co.kr
자 그렇다면, HBO에 대체 어떤 콘텐츠들이 있길래 이렇게 열광적인걸까요?
간략하게 웨이브에 오픈 예정인 몇개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인공지능 로봇 호스트가 살고 있는 테마파크 <웨스트 월드>
과학이 고도로 발달한 미래, 안드로이드 인공지능 로봇인 호스트들이 살고 있는 테마파크 ‘웨스트월드’는 방문객들이 고가의 요금을 내면 어떤 욕망이든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곳이다. 시즌 1은 자신들을 착취해온 인간에 맞서 조금씩 자유 의지를 갖게 된 호스트들을, 시즌 2와 3은 초지능으로 진화한 호스트들이 일으키는 반란과 그로 인해 벌어지는 디스토피아적 세계를 묘사한다. HBO가 <왕좌의 게임>을 잇는 대작으로 야심 차게 제작한 작품. 에드 해리스, 제프리 라이트, 탠디 뉴튼 등 화려한 캐스팅과 뛰어난 영상미를 자랑한다.


연쇄 살인의 진범을 쫓아 <트루 디텍티브>
1995년 형사 ‘마티’와 ‘콜’은 기이한 살인 사건을 접한다. 사슴뿔을 머리에 두른 채, 기도하는 자세로 기괴하게 죽어 있는 여자의 시체가 발견된 것. 17년이 지난 2012년 은퇴 후 사설탐정이 된 ‘마티’와 술집 바텐더로 일하는 ‘콜’은 재회해 옛 사건을 되짚어 보기 시작한다.


범인은 누구? <빅 리틀 라이즈>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 몬테레이 공립 초등학교, 부촌인 이곳에서 상상할 수 없는 ‘살인 사건’이 발생한다! 사건에 얽힌 듯한 세 엄마는 동일 사건을 조금씩 비틀어 증언하고, 이들의 작은 거짓말은 스노우볼이 돼 사건의 진실을 가린다. 리안 모리아티의 소설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이 원작이다.


뮤지컬 성지 '뉴욕 42번 <더 듀스>
유흥과 향락이 가득한 뉴욕 42번가, 일명 ‘듀스’라 불린 곳. 1970년대~1985년까지 위험하고 난잡했던 뉴욕 42번가에는 바텐더, 포주, 성매매 여성 등 지금으로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광경이 일상이었다. 빨간 불빛이 휘황찬란히 번쩍이고, 술 냄새가 진하게 풍기던 거리를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더 듀스>에서 펼쳐진다.


비록 디즈니 플러스의 계약에서는 배제되었지만, 올림픽 중계권에, HBO과의 콘텐츠 계약까지..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더 기대되는 웨이브입니다.
춘추전국시대와같은 OTT시장에서 자신만의 경쟁력을 키우고있는 회사이며, 앞으로 또한 더욱 더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