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사용기

이스트라 AA430UHD PRO 2020년형 제품 리뷰; 개봉 및 기본 설정

이스트라(ESTLA) 2021. 4. 6. 12:22

티비 시장이 이제 대형화되어 65인치를 넘어서 75인치, 86인치 대로 옮겨가는 추세입니다. 이제 75인치 제품도 100만원 이하로 떨어졌고, 86인치도 올해는 200만원 이하대로 내려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반 티비도 싼맛에 많이 팔리지만 이제 서서히 스마트 기능을 한두개라도 탑재한 제품이 대세가 되가고 있습니다. 이제 올해는 안드로이드TV가 대세가 될 듯합니다.

거실도 이렇게 대형화되가고 있지만 아빠, 엄마 사이에 채널 쟁탈 전도 무시 못하죠? 그리고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전용 게임방도 필요하구요. 그래서 안방용, 작은방용, 게임방용으로 한대 더 찾게되는데, 32인치는 너무 작은 듯 싶어서 43인치를 찾게됩니다. 43인치도 가격이 후달달하게 떨어져서 이제 일반 티비는 10만원 대, 스마트 기능이 탑재된 티비는 20만원대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배송비도 택배가 가능하니 저렴하구요. 실제로 보명 43인치가 작지 않은 크기입니다.

이번에 이스트라에서 업그레이드 된 2020년 형 제품이 나와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2020년 형 제품으로 이스트라 스마트TV 라인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새로 입고된 AA430UHD SOUND THE SMART PRO 제품입니다. 크게 달라진 점은 원래는 없던 사운드바가 43인치에도 적용되었고, 넷플릭스 버전이 5.1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또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핫키가 유튜브 핫키를 밀어내고 이 모델에는 적용되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했습니다. 의례 단단히 스티로폼에 쌓여 있고, 제품을 꺼내면 꼼꼼하게 비닐 포장으로 쌓여 있습니다. 액정을 잡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꺼내주세요.

구성물은 메뉴얼과 퀵메뉴얼, 리모컨 및 건전지, 스탠드 및 볼드입니다.

스탠드 다리 조립합니다. 그런데 쏙 들어가는 느낌이 안드네요. 억지로 볼트를 박아 넣는 느낌이 듭니다. 뻑뻑한 느낌. 십자 드라이버로 조립하려면 힘든 편입니다. 여성분들에게는 쉽지 않을 듯하기도 하구요. 제조사가 보안해야 할 지점인 듯 합니다. 이런 사소한 부분도 소비자들을 위해 세심하게 배려해야 할 듯 하네요.

리모컨 모습니다. 프라임비디오 핫키가 파랗게 눈에 띄네요. 유튜브를 밀어냈습니다. 아마존에서 마케팅비를 많이 주었나봅니다.

일반적인 리모컨 형태와 동일하네요. AAA 건전지 2개 먹여줍니다.

이번에 AA430UHD 제품이 완전히 탈바꿈하였습니다. 사운드바 일체형 모델로 바뀐 점이 외관상 크게 변한 점입니다. 이미지에 보시면 아주 나 사운드바 달았네 하고 광고하는 듯 합니다. 누가봐도 사운드바 같이 생겼네요. 있는 듯 없는 듯 하게 달아놓은 기존 모델과는 차별화 되는 점이고 조금 디자인적으로 거칠은 느낌도 들긴 하지만 계속 보니 괜찮아 보입니다.

그리고 베젤이 아주 얇아졌습니다. 화면상으로는 잘 분간이 안되지만 베젤이 약 2미리 정도로 얇아졌습니다. 검게 보이는 면은 패널 유리입니다. 화면을 쏴주는 부분과 베젤이 만나는 지점 중간에 약 8미리 정도로 검은 패널 경계가 있네요. 베젤리스 TV라는게 이런 티비군요.

뒷편 옆쪽으로 달린 단자입니다. 좌측에서 HDMI1(ARC), 안테나, AV 단자, 오디오 단자, 광단자, USB2.0

뒷편 아래 쪽으로 달린 단자입니다. 티비 세워놓고 달기엔 무지 힘든 단자들입니다. ㅜㅜ 좌즉부터 랜단자, HDMI3, HDMI2, USB2.0 이렇게 달려 있네요.

뒷편 라벨입니다. 3등급 제품입니다. 연간 2.5만원 쓴다네요. 이건 어떤 기준으로 산정한건지 궁금하네요. 아~ 밑에 조그맣게 써있습니다. 하루 6시간 씩 틀어놨을 시에 나오는 돈이라네요. 365일로 나누면 하루 68.5원이네요.

제조는 AA430UHD 2019년 버전과 동일한 창홍이라는 제조사에서 생산한 제품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중국 5대 TV 생산 제조사 중 하나라고 했지요?

전원을 연결했습니다. 처음 세팅 화면 안내가 나오네요. 마법사가 안내해 준다고 합니다. 어렵지 않겠지유??

어느 제품이나 첫번째로 나오는 언어설정. 과감하게 한국어를 선택하는 거 아시죠?

엥?? 먼가요? 데이타 수집 및 펌웨어 업댓 알림이라고라... 잘 읽어보니 오류가 있을 시에 엠스탄지 엠에스타르인지에서 패치를 해준다는 것 같군요.

국가설정. 과감하게 대한민국.

시간대는... 서울은 아닌데 서울이라고 해야겠지요. 한국 표준이 서울이니

티비 모드는 가정용이니 가정으로 일단 설정하고 넘어갑니다.

유선이야 안정적인 연결이니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되니 무선 연결로 합니다. 무선으로 넷플릭스나 유튜브가 끊기는지 평가해봐야겠지요.

거실에 있는 와이파이를 잡았습니다. 안정적으로 잘 잡히네요. 와이파이 연결도 19년형 제품에 비해서 업그레이드 된 듯 합니다. 19년 형의 경우 전원 코드를 뽑은 후 티비를 켜면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아 티비 켤때마다 설정 옵션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20년 형 제품은 한번 잡으면 전원 오프 하더라도 처음 잡았던 AP로 자동 연결되는 듯 합니다.

거실 메인 티비에 셋탑이 연결되어 있어서 아파트 내에 들어오는 동축케이블을 연결했습니다.

동축케이블도 채널이 잘 잡힙니다.

이제 다 끝났습니다. 확인 버튼 누르자 마자 사운드가 빡!!! 너무 크게 나와서 놀랐습니다. ㅜㅜ

볼륨 5로 내리니 괜찮네요.

이제 일반 세팅은 모두 끝났습니다. 자세한 세부 설정은 다음편에 해보겠습니다.

출처 - 이스트라 AA430UHD PRO 2020년형 제품 리뷰; 개봉 및 기본 설정